이민정책연구원은 이민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와 교육
그리고 국내외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브메뉴

서울출입국‧외국인청,‘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 경연대회’ 개최 예정

2024.03.29

List

  • 첨부파일
  • 조회수 448

담당부서: 서울출입국·외국인청 국적·통합과

작성일: 2024.3.21.()

내용:

법무부 서울출입국·외국인청(청장 배상업)은 제17주년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24.5.14() 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인의 날(5.20)은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사회 환경을 만들어 우리나라의 발전과 사회 통합을 추구하자는 취지로 2007년도에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경연대회는 5.14. 오후 2시 한국방송회관 코바코 홀(서울 목동)에서 전국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가하여 노래, , 영상편집, 퍼포먼스 등 각자의 장기를 자랑하는 축제의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연참가는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어학연수생 포함)이면 개인, 단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24.3.25()~ 4.25(). 이메일(kiipseoul@korea.kr)로 신청하여 예선을 통과하면(온라인으로 예선심사), 5.14. 본선 경연대회에 설 수 있다.

최우수상 200만원 등 총 4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고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가 행사를 후원하며,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연예인들도 참여하여 행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서울출입국·외국인청 배상업 청장은 이제 우리나라는 세계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서로의 친구가 되는 나라가 되고 있습니다. 전국 외국인 유학생들이 각자 소속대학과 출신국가의 명예를 걸고 끼와 열정을 펼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법무부 홈페이를 확인해 주세요.